위기에 처한
토봉이를 도와주세요!

위기에 처한
토봉이를 도와주세요!

이 테스트는 왜 만들어졌을까요?

벌이 없는 세상, 상상해보셨나요? 프롬은 2020년 6월부터 멸종위기의 토종벌을 알리기 위한 '토봉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질병으로 인해 98%가 사멸했던 토종벌이 계속해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토종벌을 알리고, 아직 개척되지 않은 토종꿀 시장을 형성하고자 합니다.토종꿀이 생산되는 곳인 밀원지를 직접 찾고, 생산자를 만나고, 토종벌 DNA 검사를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신뢰할 수 있는 토종꿀 시장’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또한, 토종벌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많은 분들과 함께하며 이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멸종 위기의 토종벌을 돕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풍경, 삶과 공동체를 지키는 중요한 일이라고 믿습니다. 토종벌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첫걸음을 함께 해주세요!

밀원지의 사계절을 담은
한여름 밤의 꿀


자기 마을에서 떠나지 않고 그곳의 모든 색깔과 향, 사계절을 온전히 담아내는 토종벌.

'밀원지의 시간과 공간을 담아낸다'는 토종꿀의 매력을 알리고자 '프롬 자연 토종꿀'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연천 DMZ, 강원 치악산과 사자산, 충북의 소백산까지 6곳의 매력이 담긴 토종꿀을 만나보세요!

모든 생명은 사랑스러운 존재라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아이와 꿀벌의 그림책


꿀벌이 전하는 사랑과 생명, 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 곧 출시됩니다. 더 깊숙히 참여하고 싶다구요? 지역 공동체 아이들이 함께 만드는 '나만의 디지털 그림책'에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를 위한 벌통을 찜할 수 있다고?


프롬이 찾은 보물 같은 밀원지에 내 벌통을 킵하고 나만의 꿀을 받아 가세요! 벌통 예약 금액은 미리 토종꿀 농가에 전해져, 토종꿀 생산자에게 힘이 됩니다! 복숭아꽃 만발한 '이곳'에 직접 방문도 가능하다는 사실은 쉿! 이곳'은 어디일까요?🌸

꿀맛 설명 읽으면서
침 안 고인 사람 손 들어!


프롬에서는 여러분이 직접 다양한 꿀 맛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테이스팅 세션도 준비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꿀을 가장 맛보고 싶으신가요?

프롬본부